메뉴바로가기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하단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연천고등학교

정보광장

글읽기

제목
연천고 김용삼 동문(15회 졸업) 문체부 제1차관 임명
이름
관리자
등록일
2018-12-14

연천고 김용삼 동문4015회 졸업41 문체부 제1차관 임명 사진

"고졸신화"의 주인공 김용삼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김용삼 신임 차관은 가정 형편 탓에 대학진학을 포기한 고졸 출신이지만 성실한 업무능력과 원만한 인간관계를 통해 고위공무원에 올랐다.
1975년 경기도 연천고등학교 상과반을 졸업한 김 차관은 5남매의 생활비를 책임져야 하는 집안 형편 때문에 공주사대에 합격하고도 진학을 포기했다. 
지방직 5급(현 9급)으로 공직에 입문한 그는 1981년 군 복무를 마치고 7급 공무원 채용시험에 재도전해 합격, 1983년부터 문화공보부 경리계에서 중앙부처 공무원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대전엑스포 놀이마당 관장, 문화공보부 차관 비서관, 게임음악산업과장, 한국예술종합학교 교무과장, 국립국악원 국악진흥과장, 문체부 감사관, 종무실장, 김포대 초빙교수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그는  1998년 산업자원부·보건복지부 등에 흩어져 있는 게임산업을 문체부로 단일화할 때 게임산업담당 사무관으로 지원, 게임산업정책의 기초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문체부 안팎에서는 최적의 적임자를 임명했다는 분위기다. 문체부 관계자는 "성격이 원만하고 일처리에 빈 틈이 없다"고 했고, 다른 관계자는 "소식을 듣고 다들 기뻐하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김 신임 차관은 뉴스1과의 통화에서 "전혀 언질이 없는 상황에서 발표를 듣고 깜짝 놀랐다"며 "막중한 자리라 책임감이 무겁지만 평소의 좌우명대로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957년생, 경기 연천 △연천종합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원 국악진흥과장 △문화체육관광부 감사관, 종무실장  △국민체육진흥공단 전무이사

김용삼 신임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프로필     △경기 연천(1957년생) △연천종합고 △국민체육진흥공단 전무이사(現) △문화체육관광부 종무실장 △문화체육관광부 감사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원 국악진흥과장

첨부파일
김용삼 동문.jpg 김용삼 동문.jpg   다운로드 수 : [ 0 ]
이전글
김혜수(나주시청 소속)
/ 관리자
2018.12.12
다음글
이혜진 동문 싸이클 경륜 첫 세계랭킹 1위 등극
/ 관리자
2020.04.16

QUICK
MENU

TOP